‘IFEZ 역할과 발전 방향’ 주제 업무토론회 개최

인천경제청이 개청 이후 지난 15년 간의 성과 평가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3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3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이하 IFEZ)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업무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시민을 비롯해 입주기업 종사자, 유관기관 및 단체,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진행은 김홍섭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장이 맡았다.
이날 열린 토론회는 경제청 개청 이후 15년여의 성과를 중간 점검하고 향후 나갈 방향에 대해 시민,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최종윤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IFEZ, 선 자리‧갈 자리”라는 주제로 IFEZ의 역사와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김용채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이찬근 인천대학교 교수, 허동훈 ㈜에프앤자산평가 고문, 이왕기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최종윤 본부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인천의 성장 동력으로서 IFEZ의 15년여의 성과를 돌아보며, 앞으로 인천이 발전하기 위한 IFEZ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열린 종합토론에서는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중앙정부의 정책방향,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IFEZ 향후 발전방향, 원도심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들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IFEZ가 발전하기 위한 규제개선, 정주여건 개선, 현안사업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15년 동안 경제청이 인천의 위상을 높이고 선도적 기여를 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오늘 토론회 자리를 계기로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변화와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