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인천경제청, 산자부에 개발계획 신청서 제출바이오 클러스터와 연계... 송도 11공구 산업시설용지 재배치 주 내용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4.14 14:03
  • 댓글 0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 개발계획(변경) 신청서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개발계획에는 기존 4?5공구 바이오 클러스터와 연계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송도 11공구 산업시설용지 재배치하는 내용이 담겼다.
2003년 8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송도국제도시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바이오, 메디컬,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유수한 연구?제조?서비스 기업이 현재 70여 개가 입주해 있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필요한 산업?교육 연구 용지 55만 평 추가 확보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개발계획(변경)을 추진해왔다.
상반기 중 산업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발계획 변경 절차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외 유관기관과 시범사업을 거쳐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첨단바이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앵커 기업을 유치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단일도시 기준으로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용량을 확보한 송도에 바이오기업과 연구개발시설을 추가 유치하는 계획에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와 개발계획 변경을 위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k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