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연수구 2위‧계양구 3위… 우수 군‧구에 상사업비 10억 지원

인천 남동구가 인천시의 2018년도 10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인천 남동구가 인천시의 2018년도 10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ck지했다. 사진은 남동구청사 전경.

25일 시에 따르면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총 44개 일반시책 평가결과, 군·구의 시정 참여도와 청렴도 평가결과 등 가산점을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하는데 종합점수 4천700점 만점 중 4천501점을 얻은 남동구가 영예의 1위를 했다.

이어 4천468점을 획득한 연수구 2위, 4천437점을 받은 계양구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또 전년 보다 성적이 향상된 동구가 특별상, 농축산 및 수산진흥 등 특수분야에서는 강화군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시는 이에 따른 인센티브로 각 군·구별 시책별 순위와 종합순위 기여도 등에 따라 상사업비(총 10억원 규모)를 지원하고 각 시책별 우수 담당자45명에게 표창을 시상한다.

다만, 평가결과 일부 군·구 간 편차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시와 군·구간의 협력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표와 정책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시․군․구 평가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평가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벌였고 지난 8일 시․군․구 사업부서 담당 및 인천연구원 박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구 행정평가 개선 TF’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민우 시 자치행정과장은 “군·구의 업무부담 완화를 위한 평가 시책 및 지표 수를 감축하는 대신 시민 체감형 생활 밀착형 지표와 사회적 가치 중심 지표는 중점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