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중국 세관 관계자, 인천항만공사 방문

 

인천항만공사와 중국 세관 당국이 전자상거래 화물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인천항만공사와 중국 세관 당국이 전자상거래 화물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관계자와 중국 세관당국 관계자들이 인천항만공사에서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협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24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지난 22일 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이 공사를 방문한 중국해관 총서 국가항구관리사무소 당영걸(党英杰) 부주임을 비롯해 천진시 상무국, 상해시 상무위원회, 코스코 쉬핑 관계자 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들은 터미널별 물동량 현황, 코스코 쉬핑의 신규 선대 유치 및 전자상거래(e-Commerce) 활성화를 위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인천 신항 컨테이너터미널에 찾아 중국발 미주행 수출화물의 공동 유치 방안, 인천↔중국 항만 간 수출입 중인 물류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또 전자상거래, 식자재, 냉동냉장화물 등 인천항 타깃 화물 유치 지원 강화와 효율적인 인천항 물류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과 중국 당국 간 Sea & Air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를 이끌어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중국 선사 등 인천항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