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송춘규 의장, 인천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 조철수 인천 옹진구의회 의장,

인천 기초의회 의장들이 지방의정대상을 잇따라 수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왼쪽에서부터 인천 서구의회 송춘규 의장, 인천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 인천 옹진군의회 조철수 의장 <사진편집=김동현 기자>

지방자치·지역 발전 위해 헌신
인천 서구의회 송춘규 의장

송춘규 인천 서구의회 의장이 지난 19일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216차 시·도 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제8대 전반기 서구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송춘규 의장은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서구의회를 모범적으로 이끌어오고 있으며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춘규 의장은  “수상의 영광을 구민과 함께 나누고 싶으며,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방의정 발전과 군민불편 해소
인천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이 19일 인천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16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남다른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신득상 의장과 함께 인천 미추홀구·서구·옹진군의회 의장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득상 의장은 평소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은 물론 평소 군민현안 문제에 큰 관심을 갖고 생활불편사항이나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힘써 왔다. 이번 수상은 늘 군민 곁에서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펼쳐온 것이 인정받은 것이라는 평이다.

신득상 의장은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돼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평소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준 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항상 군민과 함께 바라보고, 군민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대민지원·봉사활동 실천
조철수 인천 옹진군의회 의장

옹진군의회 조철수 의장은 지난 3월 19일 인천시 동구 주민행복센터에서 열린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이번 상은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조철수 의장은 도서지역의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직접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주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왔으며,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해 다양한 대민지원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한편 조철수 의장은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군민 곁에서 소통하고, 옹진군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지방의정의 주민참여 확대와 의정혁신으로 주민의 참여 속에 만들어 나가는 것처럼 지방분권이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