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형편 어려운 학생들에 7300만원 전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 이하 경기사랑의열매)는 18일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김창석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공장장, 윤민희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화성지회장, 강학봉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과 최명옥 용인대학교 장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으로부터 ‘기아드림 장학금’ 7300만 원을 전달 받았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김창석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공장장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기아드림 장학금’73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아드림 장학금’은 가정형편은 어려우나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들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된 기금이다. 용인대학교, 한광고등학교, 장안여자중학교, 우정초등학교 등 10개 학교를 통해 7천 3백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기아 자동차 화성공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복지관 및 봉사단체에 무료급식봉사를 위한 음식 포장기계 지원, 저소득 범죄피해자 지원, 교통약자 물품지원, 김장행사 등 꾸준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창석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공장장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존재한다”며“이번 장학금 전달을 통해 화성시 내 소외 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민희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화성지회장은 “임직원들이 모아준 소중한 성금으로 어려운 형편에 굴하지 않고 자유롭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적극적이고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