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협력단체 등과 재개발지역 12곳 합동 점검

인천경찰청은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5일 지역 내 공·폐가에 대한 일제수색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경찰청은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5일 지역 내 공·폐가에 대한 일제수색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경찰의 공·폐가 일제수색 모습. <사진제공= 인천경찰청>

일제수색 대상은 지역 내 재개발지역 12곳 공‧폐가로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실시됐다. 수색에는 경찰관과 구청 담당자, 협력단체 등 총 764명이 참여했다.

이번 일제수색은 청소년의 탈선, 쓰레기 무단방치 등 각종 범죄와 무질서의 온상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는 공․폐가의 환경개선과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들은 공·폐가의 출입봉쇄와 안전펜스 등을 점검하고, 경고 안내 표지판을 설치했다.

또 주변 범죄취약지역의 폐쇄회로(CC)TV 작동상태 점검 및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각도 조절 등 범죄예방활동도 병행했다. 이번 수색을 통해 개방된 출입구 폐쇄 및 무단출입 금지 등 109곳에 경고문을 부착했다. 위험물 수거(7개소), 환경정비(56개소) 등 범죄취약요소도 정비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공·폐가지역에 대한 일제수색을 진행하고 확인된 취약요인에 대해서는 지자체와 관리주체가 개선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주민들의 불안요소를 적극 찾아 개선하는 등 사회안전망 구축 활동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인천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