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 관련 안건·주요 현안 논의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는 12일 시 집행부와 각각 간담회를 갖고 제254회 임시회와 관련된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가 12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안산시의회>

기행위 위원들은 이날 위원장실에서 안산시 정책기획관을 비롯한 시 14개부서 관계자들과 총 25건의 안건을 논의된 가운데 긴급 공공부문 일자리사업 확대 건,안산시 청년배당 지급 조례안과 안산지역 세월호 참사 추모사업 진행 현황,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방안 수립 연구용역 등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기행위 위원들은 최근의 지역경제 상황과 주민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시 집행부에 당부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도 위원장실에서 시 공원과 및 환경정책과 등 9개부서 관계자들과 사동공원 조성사업 현황 보고와 안산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부서별 제1회 추경 예산편성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도환위 위원들은 시 집행부 측의 보고를 들으면서 이번 회기에 처리하게 될 추경 예산안에 관한 이해를 넓히는 데에 집중했으며, 아울러 지역 주민의 관심도가 높거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업들의 경우 수요자 입장에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시의회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8일간 제254회 임시회를 열어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이날 간담회에서 다룬 안건들의 본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