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가 교육에 함께 해야할 교육적 철학적 가치 소개

곽상욱 오산시장은 5일 여주시민회관에서 여주시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5일 여주시민회관에서 '오산,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오산시청>

여주시는 지난해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2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세종과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을 비전으로 하는 여주혁신교육지구를 추진 중이다. 

이번 특강은 여주시가 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면서 대한민국 혁신교육 최고의 우수사례인 오산시 교육사례를 여주시 직원에게 소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곽 시장을 직접 초청해 마련됐다. 곽 시장은 특강 주제로 지자체가 교육에 함께 해야 하는 교육적 철학과 가치를 오산시의 이야기로 소개했으며, 2011년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해 온 혁신교육지구 시즌1 및 시즌2 사업에 대한 설명과 오산시가 자체적으로 기획해 운영해 온 다양한 교육 사업을 알렸다.

이날 특강을 함께한 여주시 관계자는 “특강을 듣고, 지방자치단체에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쳐왔다는 것에 놀랐다"며 "여주시도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면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