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체육회 종목단체 대표자 간담회

성남시의회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주관으로 4일 오후 3시에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체육회 종목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성남시의회는 4일 '성남시 체육회 종목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생활체육의 중요성이 높아져 가는 때에 간담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성남시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종목단체 회장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42개 종목단체에서는 성남시의회의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어린 애정에 감사하며 종목단체의 운영이 원활하도록 단체에 대한 지원 확대, 안정적인 시설의 사용, 국제교류 확대 방안과 종목별 대회의 효율적인 개선 방안 등 많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엘리트 체육에 대해 상대적으로 빈곤한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서 성남시의회가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간담회에는 강상태 부의장, 남용삼 윤리특별위원장, 박은미 간사, 박광순 의원, 박경희 의원, 임정미 의원, 최종성 의원 등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조정식 위원장은 성남시 체육행정의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행정을 일방적으로 끌어가지 않겠다고 말하며 소통과 협치의 시대에 걸맞게 예산, 조례, 정책 등 체육행정 전반에 대하여 종목단체 회장님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함께 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