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컨테이너 선사 소장 및 대리점 사장 간담회서

인천항만공사가 2018년도 성과와 반성 및 올해 경제 동향 변동에 맞춘 물동량 유치를 위한 대책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컨테이너 선사 소장단과 인천항만공사가 현안을 논의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26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날 인천 중구의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지역 컨테이너 선사 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해 10개 컨테이너 선사 소장 및 대리점 사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18년도부터 올해 1월까지 물동량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함께 중점적으로 개선해 나가야할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서 세계 산업생산과 교역량 증가세의 둔화 및 기업심리 관련 지표의 하락세와 국내 주요 수출입 품목의 부진으로 인해 전년대비 물동량 유치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인식했다.
이에 대한 인천 컨테이너 업계의 대응방안도 모색했다.
김순철 글로벌물류전략실장은 “대내외 여건의 악화 속에서도 인천항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선사 소장단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인천항이 올해에도 힘든 여건에 놓여있지만, 앞으로 업계와 소통하며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 인천항 컨테이너 화물 물동량은 3119천TEU로 2017년 대비 2.3% 증가했다.
올해 1월 컨테이너 물동량도 266천TEU로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