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장관, 군포산업진흥원 찾아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군포산업진흥원을 찾아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들과 소통했다. <사진제공=군포시청>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21일 오후 5시 군포산업진흥원을 찾아 군포지역 중소기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군포시가 이학영 국회의원의 도움을 받아 관련 홍종학 장관을 직접 초청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장 등을 운영하는 150개 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요청을 홍 장관에게 전달했다.

특히 한 조명업체 대표는 “KS(한국 산업 규격) 인증제도가 있는데, 전자파나 고효율 인증 같은 추가 규제가 많다”며 개선을 건의했다. 또한 모 전자업체 대표는 “대기업은 산업용 전기를 16% 정도 저렴하게 이용하는데, 중소기업은 관련 혜택을 받지 못한다”며 불합리함을 주장했다. 이와 관련 홍종학 장관은 “인증제도 문제는 부처 내 담당 부서에 해결 방안을 검토하도록 지시하고, 전기요금 문제는 정부 내 관계부처와 협력해 방법을 찾아보겠다”며 “불필요한 규제 개혁에 최선을 다해 기업하기 편한 나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 홍 장관은 “군포의 경우 산업진흥원 같은 좋은 시설이 있어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의 성장 역량 강화 및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군포시가 함께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해 11월 개원한 후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경영, 인력 등의 종합지원체계를 갖춰나가는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