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애로사항 청취, 실질적 해결방안 모색

지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천시장과 동두천시장이 각각 중소기업인들과 스킨십을 가졌다.

먼저 포천시는 18일을 끝으로 일주일간의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박윤국 시장은 관내 중소기업을 방문하며 현장방문 원스톱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포천시청>

이번 현장방문은 12일 ㈜꽃샘식품을 시작으로 기업애로 청취를 위하여 총 15개 기업을 방문했고, 박윤국 시장을 비롯해 기업 소재지 읍·면·동장, 지역개발팀장, 환경지도팀장 등 담당 팀장등이 함께 참석해 기업 건의사항에 대한 현장방문 원스톱회의를 진행했다. 시는 기업에서 건의된 사항 중 농림지역 해제 요청은 올 상반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업진흥지역 보완 정비 추진계획 시달시 실태조사를 통해 정비토록 추진하고, 기업환경(기반시설 등) 개선 요청은 경기도에 기업 애로사항으로 건의해 기업의 애로사항이 실질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또한 자금지원 등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포천시 협약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을 통해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동두천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업인 30여 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동두천시청>

한편 동두천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임국진 동두천시 기업인협의회장 등 기업인 30여 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동두천시 역점사업인 상패동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기업 일자리 창출 방안, 주거환경개선 등 시정 분야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