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첨부파일 다운로드시 컴퓨터에 바이러스 감염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최근 경찰서 사칭해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스팸메일이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인천지방경찰청>

전국 각지 경찰서를 사칭하는 악성코드 스팸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최근 경찰서 사칭해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스팸메일이 유포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스팸메일은 지난 11일 인천 미추홀경찰서를 비롯해 부산, 수원, 경기 등 전국 각지 경찰서를 사칭하고 있다.

특히 메일은 ‘온라인명예훼손 관련 출석통지서’라는 제목으로 발송되고 있다.

메일에는 귀하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4조’ 위반으로 고소가 돼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오니 출석해 달라는 내용의 그림파일이 들어있다.

또한 ‘출석통지서.rar’도 첨부돼 있다.

해당 첨부파일을 다운 받게 되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감염돼 실행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피해예방을 위해 절대 내려 받아서는 안 된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경찰에서는 우편과 전화만으로 참고인에게 출석을 요청하고, 이메일로 출석통지서를 보내는 일은 없다”며 “만약 경찰을 사칭한 이메일을 받으면 첨부파일을 읽지 말고 메일을 즉시 삭제하고 백신프로그램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