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시민단체 등 사회공헌활동

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백마 10kg 50포를 전달했다.<사진제공=양주시청>

양주시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들의 따뜻한 온정으로 추운 겨울을 녹이고 있다.

1일 ㈜진명여객과 양주엑스포가구(대표 정상우)는 양주시청을 방문해 관내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각각 백미 10kg 200포(500만원 상당)와 성금 400만원을 전달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
  
또 지난달 31일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양주수도관리단(단장 정기헌)에서 양주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200만원을, 7일에는 사)하늘소풍수목장에서 양주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치캔, 식용유, 조미김 등 생필품 선물세트 20개를 기부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서경, 한만두식품, 비움 그리고 채움복지대장, 예향교회, 전주한방콩나물국밥, 천수효양원, 양주연화푸드마켓, 양주기초푸드뱅크 등 관내 유관기관과 기업, 개인 등의 후원을 통해 관내 저소득 위기가정 등 50가구를 선정해 ‘설 명절 행복가득음식꾸러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어 은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미)와 새마을지도자(회장 방흥식)에서 관내 독거노인 등 60가구에 밑반찬과 떡국떡을 방문 전달했으며,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은근, 공동위원장 박도영)에서는 양주2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복지소외계층 80여 명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행사와 함께 건강교실을 진행했다.

또 회천2동 소재 삼성디지털플라자 양주점과 새생명교회에서 운영 중인 카페그립지에서 3백만원을, 세움 주식회사에서 백미10kg 50포를, 주식회사 세계로디앤씨에서 백미10kg 50포를,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백미10kg 50포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기부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