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개소 목표…데이터베이스 구축

광주시는 올해 12월 개소를 목표로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시스템과 민원상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추진한다.

콜센터의 주요 상담업무 분야로는 여권, 사회복지, 관광, 환경, 교통 등 5개 분야와 시정홍보 등을 담당한다. 또한 콜센터 운영의 성과에 따라 향후 상담업무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한 통화량을 분석하고 민원담당 공무원과 관계관 등의 참여를 통해 민원유형 분석 및 자료수집 등을 통해 민원콜센터 구축계획을 수립하고 광주시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민원콜센터 운영 장소를 확보하는데로 올해 12월부터 10명 정도의 콜센터를 운영할 방침이며 콜센터 운영 인력은 올해 말 민간위탁을 통한 전문상담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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