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과학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과천시가 독서인구의 저변확대와 인문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겨울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제공=과천시청>

과천시가 독서인구의 저변확대와 인문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29~31일 초등학교 학생을 위한 ‘겨울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스무고개 탐정에게 배우는 탐정수업' 형태로 기획했다. 특히 제1회 스토리킹 문학상 수상자이자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 저자인 허교범 아동작가를 초대해 아이들과 직접 만남을 통해 특별한 트레이닝! 프로젝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보 현수막 하나 없이 관내 초등학교(4~5학년)를 통한 사전접수만으로 지난해 12월 초순경 불과 며칠 만에 모집 정원 30명을 훌쩍 뛰어넘어 2배수 이상 접수되는 등 탐정수업의 흥미와 더불어 허교범 작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1일차에 탐정학교를 입학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허교범과 함께하는 스무고개 탐정 및 단서를 찾아라(숨기는 자 VS 찾는 자) 운영, 3일차에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추리완성 등의 순서대로 진행했다.

신동선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과천시 학생의 독서와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