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봉사활동 유도, 행복한 가족 조성

화성시 가정봉사단 신규가족교육·발대식이 19일 진행됐다.<사진제공=화성시청>

화성시 가족봉사단은 19일 오전, 유앤아이센터 세미나실에서 40명의 신규가족과 함께 '화성시 가족봉사단 신규가족교육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가족봉사단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했으며 현재 100여 가족 400여 명의 가족봉사단 회원과 함께 매달 지정된 토요일을 가족봉사단의 날로 지정해 관내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 시설에서 10개 권 으로 나누어 가족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유도하고 부모와 자녀의 단절된 대화의 소통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와 밝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성시 가족봉사단 신규가족교육은 신규가족의 적응과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사전 이해를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과 봉사활동을 실시하면서 지켜야 할 사항 등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각 권역별 권역장과 함께 모임의 시간으로 구성돼 진행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 희 센터장은 “봉사단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하는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 가족원의 잠재능력을 발견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 전반에 가족친화분위기 확산과 가족자원봉사 의식이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