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파주시 유통업상생발전 협약 체결대형유통업체, 전통시장과 상생
  • 성기홍 기자
  • 승인 2019.01.10 17:46
  • 댓글 0

파주시는 10일 관내 7개 대규모 점포와 ‘제3차 파주시 유통업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이마트 파주점, ㈜이마트 운정점을 비롯해 ▲㈜홈플러스 문산점 ▲㈜홈플러스 운정점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신세계사이먼 파주점 등이 참여했다.

파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형유통업체와 전통시장간 시장논리에 따른 약육강식의 ‘경쟁’보다는 함께 살아남을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모색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협약은 대규모점포와 전통시장 간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남과 소통을 위한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 ▲상호간 이벤트성 판매공간 제공 ▲대규모점포의 상생 지원 등을 실천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전통시장에 대한 무조건적인 지원보다는 상호간 정기적인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파주시는 지난 2012년 전국 최초로 대규모점포와 상생발전 지원 협약을 체결해 의무휴업일을 공휴일에서 평일로 조정했고 대규모점포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상생할 수 있는 유통생태계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파주시는 대규모점포와 지역상권간 마찰음이 아닌 상호간 맞장구치는 소리로 상생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홍 기자  sg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성기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