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구리시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 차량' 운행구리경찰서 협조…늦은 귀가 여성 '호평'
  • 이형실 기자
  • 승인 2019.01.02 18:21
  • 댓글 0

구리시의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 차량’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는 야간 교통 환경 취약 지구인 외곽 순환 도로 구리 톨게이트 광역 버스 환승 정류장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쉬운 구리여고 정류장까지 차량으로 여성들의 안전 귀가를 돕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구리경찰서의 협조로 경찰관이 함께 진행하고 늦은 시간 귀가하는 여성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리시의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 차량’ 운행 구간은 ▲구리 톨게이트(일산 방향) 광역 버스 환승 정류장과 구리여고 버스정류장 사이와 ▲ 구리 톨게이트(성남 방향) 광역 버스 환승 정류장과 구리여고 버스정류장 사이이다. 배차 시간은 이용자 현황에 따라 15분에서 20분 간격으로 조정 운행된다. 운행 시간은 평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이며, 주말은 운행하지 않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구리시 여성은 “요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많아 늦은 귀가 시에는 걱정이 많았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그러한 걱정이 한결 나아졌다”며, “특히 경찰이 함께 하니 믿음직스럽다”며 서비스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리경찰서(031-552-0112)로 전화 예약을 하거나 핸드폰 문자 예약(010-5214-4501)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구리시 관계자는 “광역 버스 환승 정류장 도착 10분 전에 문자 예약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여성분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실 기자  lhs8257@1gna.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형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