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지원·군별 복수 지원 가능

신한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신입생 289명을 선발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모집단위별 수능 반영영역 및 반영비율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인문사회계열과 예체능계열은(디자인학부) 국어 60%, 그 외 우수 1개영역 40%를 반영한다.

자연과학계열과 공학계열은 수학(가/나) 60%, 그 외 우수 1개영역 40%를 반영한다.

수험생은 본인의 과목(영역)별 성적을 고려해 모집단위에 응시한다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신한대학교 모집단위는 전공계열을 고려해 군별 배치가 돼 있음을 활용해야 한다. 자연과학계열의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뷰티헬스전공, 간호학과는 가군에 배치돼 있고, 디자인학부는 나군에 배치돼 있다. 인문사회계열인 공공행정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미디어언론학과, 글로벌통상경영학과, 글로벌관광경영학과, 국제어학과, 자연과학계열의 식품조리과학부, 치기공학과, 안경광학전공, 에너지환경공학과, IT융합공학부, 섬유소재공학과, 기계자동차융합공학과는 다군에 배치돼 있다. 공연예술학부는 다군에 배치돼있으니 전공계열을 고려해 지원하는 것이 좋다. 

일반전형은 모두 수능만을 반영하므로 학생부에 자신이 없는 학생들도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전형요소가 다양한 수시모집과는 달리 수능 100%에 의해 당락이 좌우되므로, 자신의 수능점수와 적성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이버드론봇군사학전형은 수능 70%, 면접 20%, 체력검정 10%로 면접과 체력검정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다면 수능성적에서의 불리함을 다소 완화할 것으로 판단되며, 실기우수자전형은 작년대비 30%에서 20%로 수능 반영 비율을 낮춰 수능성적에 대한 부담을 완화 할 것으로 보여진다.

정원외 전형은 수능성적과 무관하게 학생생활기록부 성적만을 반영한다.

또한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교차지원에 따른 가감점이 없다. 단,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의 모집단위에서 요구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에 응시해야 한다. 또한 수험생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학의 경우 가/나형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이에 따른 가감점이 없다.

특히 이번 2019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사이버드론봇군사학과(정시 5명), 바이오식품산업전공(정시 8명), 태권도교육융합전공(정시 8명), 모델콘텐츠전공(정시 3명)이 신설돼 처음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드론봇군사학과는 정시 수능 성적 : 70%, 면접20%, 체력검정 10%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바이오식품산업전공은 일반전형(수능성적 100%)으로 선발한다. 

태권도교육융합전공과 모델콘텐츠전공은 실기 우수자전형(정시 : 수능성적 : 20%, 실기고사 80%)으로 선발한다.

기타 세부사항은 신한대 입학홈페이지(http://ipsi.shinh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한대학교 2019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일정은 29일 오전 9시를 시작으로 내년 1월 3일 24시까지 이다. 입시문의 전화번호는 (031)870-3211~7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