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보기·?검색기능 강화… 이용자 편의성 높여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개편된 웹사이트 모습.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개편된 웹사이트 모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웹사이트를 모바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17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개편된 웹사이트(www.ifez.go.kr)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콘텐츠 화면을 볼 수 있게 이용자의 편의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특히 투자자와 시민, 관광객을 위한 이용자 유형별 맞춤형으로 메뉴를 재배치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해 콘텐츠를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특징도 있다. 
문서보기 기능과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 시민의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도 향상시켰다. 
투자자에게 투자를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시민을 위한 소통채널과 각종 소식정보, 시민의 알 권리 제공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관광객을 위해 송도, 영종, 청라국제도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축제행사 정보와 음식·숙박·관광지 정보 등도 한데 모았다.
대폭 강화된 문서보기 기능을 통해 시민은 아래아한글, PDF 등의 뷰어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파일을 빠르고 쉽게 볼 수 있다. 
기존에 불편했던 검색 기능은 음절의 처음 소리인 ㄱ, ㄴ, ㄷ 등 자음만을 입력하여 검색하는 초성 검색을 지원해 스마트기기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소통?공유의 확대를 위해 개발계획, 보도자료 등의 콘텐츠를 SNS 연계를 통해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댓글달기, 만족도 등의 참여기능을 구현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시민들이 모바일에서 PC와 동일하게 인천경제청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인천경제청 정책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확대하고 정책 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