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4일 본심사… 총 사업비 600억원 놓고 10개 시‧군 경쟁

 경기도 정책공모전의 1등 상금 100억원의 주인공은 어느 시가 될까?

 도는 총 특별조정교부금 600억원을 걸고 진행하는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의 본 심사를 오는 24일 경기도청에서 연다고 17일 밝혔다.

 대규모 사업의 1등은 최고 100억원, 일반사업의 1등은 최고 60억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본 심사에서는 응모한 30개 사업 가운데 현장·예비심사를 통과한 대규모 사업 상위 3건과 일반사업 상위 7건 등 10건의 사업이 최종 순위를 가린다.

 대규모 사업 상위 3개는 파주시의 평화와 평등이 공존하는 경기 평평한 마을조성 사업, 시흥시의 환황해경제권 구축지원을 위한 경기해양과학관 조성, 군포시의 경기 I-CAN플랫폼사업이다.

 일반사업 상위 7개는 의정부시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김포시의 애기봉 생태탐방로와 북한디지털체험관 조성, 고양시의 한강하구 남북공동연구와 경기생태, 역사 관광벨트 조성, 오산시의 ‘온맘행복’ 경기 아이드림오산센터 조성, 의왕시의 우리동네 솔루션랩 in 경기, 과천시의 어르신 복지의 요람, 과천시립요양원 건립, 가평군의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이다.

 본 심사에서는 사업의 적정성과 참신성, 실현과 지속가능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6개 항목에 걸쳐 평가가 이뤄진다.

 도는 현장·예비심사 점수와 본 심사 점수 등을 종합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정책공모는 '공정', '평화', '복지' 등 도정핵심가치 실현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청사 전경.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