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과제 20개 세부추진사업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시가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로 확장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해 학생중심 교육실현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한 김포 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며 혁신교육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포형 혁신교육지구는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의 비전으로 10개 과제 20개의 세부추진사업을 설정하여 2019년도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세부추진사업으로는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학교, 생태·환경교육,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제4차 산업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교육, 교육격차 해소 지원, 학교와 지역사회 연결지원, 사회적경제 교실 운영,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김포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총 20개 사업이다.

특히 빛깔 있는 교육과정 지원은 김포 관내 모든 유 초 중 고 특수학교에 학교의 특성을 담아 ‘학생중심 교육도시 1번지, 김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시는 이러한 김포 혁신교육지구 추진 사업안에 대하여 점검하고 보완책을 협의하기 위한 ‘김포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지난 11일 김포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민들이 가정 크게 고통 받고 있는 교통 못 지 않게 교육현안 해결에 대한 욕구가 많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놀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김포형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혁신교육을 위한 세부사업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