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0여 권의 도서 비치… 유아방·문화교실 구성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4일 ‘모당공원 작은도서관’을 개관하고 도서대출, 문화프로그램 등 정상 업무를 시작했다.

‘모당공원 작은도서관’은 일산동구 중산로 73-2 중산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174㎡의 규모로 독서열람 공간, 문화교실, 유아방이 구성돼 있다. 일산3구역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시로 기부 채납된 건물로서 건물 1층에 도서관을 조성했다. 열람실에는 지역주민 희망도서 및 각종 신간자료를 포함해 총 31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다.

문화교실 공간은 평상시 오픈된 독서열람 공간으로 활용하고 각종 문화프로그램, 동아리 모임 시 폴딩도어(접이문)를 이용해 독립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빔 프로젝트도 설치돼 있다.

또 유아들을 위한 유아방은 바닥난방(온돌)에 유아테이블, 유아캐릭터 장식 등으로 꾸며져 있어 가정에서 책을 읽는 것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창가 햇볕이 잘 드는 창가 한 면에는 테이블을 설치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당공원 작은도서관’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폭넓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문화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해 단순히 책 읽는 공간이 아니라 복합문화공간, 그리고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며 휴관일은 일요일, 월요일, 법정공휴일이다. 자세한 문의는 모당공원 작은도서관(070-4244-744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