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남부
평택시, 혁신과제 경기도 우수제안 선정'건설기계등록증 전국발급 요청' 등 과제 2건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12.06 18:46
  • 댓글 0

평택시는 올해 3월 15일부터 4월 23까지 실시한 경기도·행정안전부 ‘민생규제 혁신과제’ 도민 공모전에서 평택시 공무원이 제안한 과제 중 2건(최우수 1, 장려 1)이 경기도 우수제안으로 선정돼 지난 4일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행정안전부에서 생활 속 불편, 기업활동 및 국민 안전 등 총 7개 분야에서 도민과 기업이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했다. 
  
최우수(차량등록사업소 이상혁 주무관) 제안은 ‘건설기계등록증 전국발급 요청’으로 건설기계등록증 원본 발급도 자동차등록증과 같이 전국 발급이 가능토록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며, 장려(위생과 위생관리팀장 김태섭) 제안은 ‘식품접객업소 지위승계 시 건강진단결과서 행정정보의 공동이용 활용’으로 지위승계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서류 제출을 간소화하자는 내용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공직자의 아이디어가 경기도 우수제안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시민과 기업이 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규제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안은 앞으로 도 관련 부서에서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고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중점 관리 할 계획이다.

신동훈 기자  sd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부면 다른기사 보기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