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등 16개소 건강걷기·헬스 프로그램 진행

▲ 중구가 보건소 등 16개소에서 실버스트레칭, 건강걷기, 헬스&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중구가 보건소 등 16개소에서 실버스트레칭, 건강걷기, 헬스&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구는 관내 어르신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어르신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은 시?구 단위에 생활체육지도자를 배치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여 지역에 생활체육을 보급하는 사업으로  올해 중구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가 중구보건소 등 16개소에서 실버스트레칭, 건강걷기, 헬스&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건강한 여가문화 정착과 구민 기초체력 증진을 도모하고, 어르신의 노후생활에 활기를 더해 밝고 건강한 지역 문화를 조성하는 체육사업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수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르신은 물론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구체육회(032-772-5111)로 문의하거나 중구체육회 홈페이지(www.icjg-sports.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