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까지 복합문화융합단지 부지조성 마무리

의정부시가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100년 먹거리설계를 꿈꾸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4일 오후 2시 의정부시의회에서 2019년 시정연설을 통해 예산 1조원 시대를 맞아 의정부 100년 먹거리 완성을 위한 핵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며 역점을 두고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해 밝혔다.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 2019년까지 부지조성을 마무리하고, 2020년부터 글로벌 K-POP클러스터, 뽀로로 테마랜드, 프리미엄 아웃렛 등이 들어서 문화·관광·쇼핑·주거 등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장암동 복합리조트 아일랜드 캐슬이 2017년6월 개장해 웰빙(Well being)과 행복(Happiness)을 함께 추구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인 대한민국의 웰리스 관광지 지정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다.

미군2사단 본부였던 캠프레드클라우드에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협조를 이끌어 내어 국가 주도형 안보테마관광단지를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캠프스탠리는 항공기 급유시설 미2비로 완전 폐쇄되지 않고 있으나 조기반환 하도록 최선을 다하여 이곳에는 고품격 주거·힐링·케어 종합타운인 액티브 시니어시티를 구상하고 있다.

캠프잭슨은 폐쇄된 상태로 문화·예술·축제 클러스터인 국제아트센터로 계획해 현재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검토와 심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금오동 유류저장소 부지에는 꿈나무들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4차 산업혁명 교육과 직업체험관으로 설계된 나리백시티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고부가가치 문화관광산업 인프라 구축 및 의정부특화콘텐츠 발굴 지원을 위해 문화관광 콘텐츠 비전센터를 설립하고 시민중심의 도시재생 계획 수립 추진을 위해 설립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 내 상설공연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 선도시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