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DC 실체규명 범공위, 개발협약 관련 성명

‘구리시의회는 진정 구리시와 구리시민을 위한다면 개발협약서 연장은 해 주지 말아야 한다’ GWDC 실체규명 범시민공동 대책위원회(공동대표 박수천)와 구리시 시 의정 감시단 준비위원회는 내년 5월,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개발협약(DA) 종료와 관련, 구리시의회가 계약연장을 승인해 주지 말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위원회는 21일 구리시청 브리핑룸에서 ‘GWDC 개발협약 계약연장’을 반대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GWDC 재추진은 옷만 바꿔 입은 사기극인 만큼 구리시의회는 사명감을 갖고 대처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 박수천 공동대표는 “구리시에 막대한 혈세를 탕진하게 된 데에는 의회의 날치기 사건도 한 몫 했다”며 “개발협약 건은 구리시의회에서 통과시켜 체결된 것인 만큼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하며 만약 이를 묵살하고 승인할 경우 주민소환제까지 가는 불상사를 겪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전 개발협약업체가 GWDC사업 추진을 포기함에 따라 투자단체가 해체됐다고 발표된 것과 관련해 ‘개발협약서(DA) 또한 무효가 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유효를 주장하며 재추진 운운하는 것은 모순’이라는 주장이다.

이에 대해 구리시의회는 ‘의원들과 충분히 검토 후 의회의 공식 입장을 밝히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GWDC 사업에 관한 개발협약서의 계약종료일은 내년 5월 7일까지로 구리시의회에서 계약종료일 3개월 전까지 당사자들에게 해지통보를 하지 않으면 GWDC 사업은 자동 연기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