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사 애로사항·건의사항 청취

과천시는 20일 렛츠런파크서울 컨벤션홀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입주기업 대표이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식기반 산업용지 입주기업 간담회는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 총 170여 명이 참석했다.

과천시는 지난 9월 지식기반산업용지의 매매계약 체결이 완료됨에 따라 입주 예정기업이 확정돼 전체 획지별 대표이사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으며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상호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주)행림종합건축사무소 한규철 대표이사 등 기업 관계자는 지식기반 산업용지 입주시기 원활한 교통여건 조성과, 주차시설 마련, 세금감면 혜택 등 적극적인 기업지원 체계 구축 및 공사 착공 시기 단축 등을 요청하기도 했다.

과천시는 간담회에서 수렴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은 LH, 경기도시공사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통해 해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입주기업의 지식기반산업용지 투자규모는 약 3조5000억 이상으로 이는 과천시가 1986년 시로 승격된 이래 재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과천시는 이제 보다 긴 안목을 가지고 지역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업과 시가 상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