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5일 도내 대학교와 청년층 온라인취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 25일 오후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도내 대학총장들이 ‘경기도-도내대학 청년층 온라인취업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정태경 여주대 총장, 오금희 연성대 총장, 서범석 오산대 총장, 최성식 용인송담대 총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전지용 경복대 총장, 박선경 용인대 총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 이남식 계원예술대 총장, 강인수 수원대 부총장 순임)

경기도가 도내 11개 대학에 고용진단서비스와 온라인교육, 취업코칭 등을 제공해 대졸 청년층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전지용 경복대 총장, 이남식 계원예술대 총장, 강인수 수원대 부총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 정태경 여주대 총장, 오금희 연성대 총장, 서범석 오산대 총장, 박선경 용인대 총장, 최성식 용인송담대 총장은(이상 가나다순) 25일 3시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층 온라인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경기도와 11개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실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졸 청년층, 그중에서도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대졸 청년층을 대상으로 유망직업 173종에 대한 고용가능성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원하는 분야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요건이 무엇인지 본인의 현재 수준을 기반으로 경력과 스펙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부족한 역량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단계로, 학생들의 부족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리더십, 사무능력, 취·창업관련 300여종의 온라인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을 대비한 취업클리닉과 취업전략, 1:1온라인취업코칭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취업한 여성들에게도 지속적인 경력개발 컨설팅을 제공해 결혼 및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여성이 되지 않도록 예방하기로 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올해 하반기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시범운영을 통해 나온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경기도 전 대학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조정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많은 대학들이 학교 내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 재학생위주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면서 “졸업 이후에는 학교는 물론 국가 정책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취업을 아예 포기하는 구직 단념자가 생기지 않도록 온라인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경력을 개발하고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취.창업전문 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dream.go.kr)를 통해 여성유망직종, 취업·창업, IT분야 등 300여종의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역량진단서비스 및 1:1 맞춤형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