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 대상

▲ 19일 송도 경원재 호텔에서 열린 ‘IFEZ 호텔 투자 설명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19일 송도 경원재 호텔에서 열린 ‘IFEZ 호텔 투자 설명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송도 경원재 호텔에서 IFEZ의 호텔 투자기회를 알리는 ‘IFEZ 호텔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를 대상으로 열린 설명회는 IFEZ 투자기회 및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유치 상품을 소개, 관광시설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20여개 개발사 관계자 60여명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 공기업이 참여했다.

김진용 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개발사들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방향과 현황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 가능한 필지들에 대해 검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투자와 연결되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개발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기적인 협력자 관계가 유지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인천경제청은 약3개의 투자유치 상품을 소개했으며, 참석 개발사들은 인근의 향후 개발방향과 투자유치 상품의 조건을 질문하는 등 열띤 관심을 표명했다.

행사 후에는 소개 부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는 투자 상품 현장투어에도 다수의 개발사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