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에 기여하겠다.”

한국장애인환경사회복지협회는 15일 서울효창공원 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김성진 초대회장,박헌춘 신임회장,신극정 전경기도부지사,정상래 경기도지부장,김대영 경기도 안산시지회장 등 전국시도지부 및 시군지회장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박헌춘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사회적 환경 개선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 내셨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이 능동적으로 환경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어 주신 김성진 초대회장과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시.도지부장,시.군지회장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우리협회는 장애를 가진 동지들이 21세기 생존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있어서 가장 큰 화두인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사회적 참여 동기를 유발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장애인의 복지는 국가와 사회의 힘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며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동참할 때 비로소 가능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러한 사회적 참여와 자립이 우리들의 자긍심을 더욱 높이고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역설하며, 우리 협회가 이러한 역할을 하는데 주춧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저 역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