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조 프로젝트 유닛그룹 '포에틱 저스티스 콘서트'

광명시 광명도서관(관장 홍성순)은 17일 오후 2시 도서관 강당에서 시(詩)가 있는 음악회 ‘포에틱 저스티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포에틱 저스티스(Poetic Justice)는 김경주 시인, MC메타 래퍼, 김봉현 음악평론가 3인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유닛그룹으로, 감각을 확장하는 언어적 전위를 통해 문학과 음악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김봉현의 진행으로 ‘시와 랩은 어떻게 만나는가·’ 포에틱 저스티스 시집 ‘일인詩위에 대해’를 주제로 토크가 펼쳐지며 김경주 시인이 시낭독, 래퍼 MC메타가 포에트리 슬램(자신이 쓴 자유시를 역동적으로 읽어 내려가는 낭독 대회, 또는 퍼포먼스)을 하며 관객과 소통한다.

이번 시(詩)음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광명도서관(02-2680-6525) 및 홈페이지(gmlib.gm.go.kr)로 신청 가능하며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김경주 시인은 2003년 대한매일(現 서울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해 제28회 김수영 문학상(2009)을 수상했으며 주요 저서로 시집 '나는 이 세상에 없는 계절이다' '기담' 등이 있다.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MC메타는 힙합 그룹 가리온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김봉현 음악평론가는 '한국 힙합, 열정의 발자취' '한국힙합 에볼루션'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