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 보는 소확행 학부모연수

이천초등학교(교장 윤춘아)는 이천초등학교 학부모회원 20명 대상으로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역사문화체험 연수'를 13일 남양주 광릉, 사릉, 홍유릉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이천초등학교 이형국 강사의 강의와 토의 ·토론 등 다양한 연수기법을 적용하여 학부모회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각종 자료의 해설과 함께 실제 조선왕릉 체험을 3곳의 왕릉에서 운영했다. 특히 조선왕의 역사문화이야기 교육체험을 통해 학부모의 역사이해 교육에 도움을 주고, 아울러 학교교육활동 홍보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조선왕릉의 곡장과 석물을 보며, 명당에 대한 소고와 조선왕과 관련된 왕릉의 에피소드를 통해 역사의 과거와 미래를 엮어내는 콘텐츠를 통해 학부모들이 의미심장한 모습과 재미있는 내용에 대한 공감을 가졌으며, 왕릉을 오르내리며 산행으로 얻는 소확행을 체득하는 보람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조선왕의 죽음과 석물의 모습을 통한 그 당시 시대적 상황을 한층 이해하는 토의 토론의 값진 연수시간을 보냈다.

연수에 참여한 이천초등학교 학부모 김혜진님은 “조선왕릉을 실제와서 보니 그 장엄함과 석물들이 살아 움직이며 왕을 모시고 있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왕릉의 조성에 많은 시간과 백성의 땀이 담아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를 새롭게 여는 경기교육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연수와 체험이 많은 호응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런 미래지향적 체험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부모와 학생의 호응도를 얻고 지원하는 연수가 많이 실행되었으면 좋겠다는 학부모 반응이 줄을 이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