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변인 "민간병원 CCTV 설치 시 지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수술환자의 54%가 수술실 CCTV 녹화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민간병원이 수술실 CCTV를 설치할 경우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와 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달 1일부터 안성병원 내 수술실 5개에 CCTV를 설치한 뒤 환자들이 동의할 경우 수술 장면 등을 녹화하고 있다.

CCTV 운영 이후 지금까지 이 병원에서 이뤄진 수술은 모두 201건이며, 이 중 54.2%인 109건이 환자 동의 아래 녹화가 이뤄졌다.

도는 지난달 녹화 동의율이 43% 수준이었는데 홍보가 이뤄지면서 동의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나머지 도의료원 산하 5개 병원 가운데 수원병원과 의정부병원, 파주병원, 포천병원은 내년 1월부터 수술실 CCTV를 운영하고, 이천병원은 신축 이전이 마무리되는 내년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김용 도 대변인은 이날 "최근 복지부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서면답변을 통해 '수술실 CCTV 자율설치를 권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것을 환영한다"며 "경기도는 수술실 CCTV 설치에 뜻을 같이하는 보건복지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CCTV 설치의) 민간병원 확대를 지원하겠다"며 "필요하다면 수술실 CCTV 운영 노하우 전수를 비롯해 시범운영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