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교 어머니회와 활동결산·격려

김포경찰서는 8일 3층 중회의실에서 경찰서장 등 경찰서 직원 과 이현선 김포녹색어머니연합회장을 포함한 25개교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하반기 스쿨존 캠페인 등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활동 결산 및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업무유공자 2인에게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한 뒤, 전좌석 안전띠 착용 홍보영상 및 하반기 녹색어머니회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고 그 간 활동에 대한 격려와 소감을 나누며 뜨거운 박수와 함께 2018년 연합회 총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2018년도 김포 녹색어머니연합회는, 지난 3월부터 총 9개월 간 김포경찰서‧모범운전자회와 협력하여 매주 화요일 등교 시간 (08:00~09:00) 초등학교 스쿨존에서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총 22회 진행하며 어린이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교통안전수칙 지도와 신호등 역할로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앞장서온 결과, 2018년 김포시 어린이 등교시간 교통사고 제로화를 이루었다.

이현선 녹색어머니연합회장은 “그동안 가족처럼 ‘내’ 아이가 아닌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라며 “연합회 활동은 끝이 났지만, 이제는 각자의 위치에서 멋진 빛을 발휘해 여전히 한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킬 것” 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