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 7일 'TEC콘서트'11월 첫 연사로 채수응 감독 초청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8.11.06 10:43
  • 댓글 0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술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창업자 등을 위한 ‘TEC(테크)콘서트 시즌2’(사진)를 7일 오후 7시 수원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콘서트에는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VR 경험상(Best VR Experience)’을 수상한 ‘버디VR’의 채수응 감독이 ‘VR 스토리텔링으로 재해석하는 시간, 공간 그리고 존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채수응 감독은 ‘버디 VR’의 제작 사례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기술을 통한 관객 참여형 콘텐츠(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트렌드와 문화  소비패턴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가 잊고 있던 재미와 의미의 본질에 대해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 받고 있는 ‘VR 영화’를 주제로 VR 작품이 가지는 고유한 특성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유명 인사를 초빙해 청중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로 매월 격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전문가 강연 외에도 최신 기기 전시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연 영상은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7)으로 하면 된다. 

김인창 기자  kic@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인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