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디스커버리 운전자 "기억 안나"... 불구속 입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외제 차량을 몰며 역주행을 한 30대 운전자가 경찰의 10㎞ 가량 추격전 끝에 붙잡혔다.

 인천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A(33)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이날 오전 0시 5분께 인천시 중구 영종도에서 서울 방향으로 9.4㎞가량 자신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차량을 운전하며 역주행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그는 한국도로공사 순찰 차량이 역주행하던 자신의 차량을 발견하고 쫓아오자 영종대교 하부도로 중간 지점에서 차량을 돌려 다시 인천공항 방면으로 도주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차량 운전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 순찰차와 또 10㎞가량 추격전을 펼쳤다.

 A씨는 결국 공항신도시 분기점 인근에서 공조 수사 요청을 받고 길목을 지키던 인천 중부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에게 붙잡혔다.

 검거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136%로 조사됐다.

 경찰이 확인한 A씨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에는 1차로를 역주행해 달리다가 마주 오던 차량과 부딪칠뻔한 장면도 담겼다.

 다행히 정상 주행하던 상대방 차량이 2차로로 급히 차선을 변경해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다.

 A씨는 사고 현장에서 경찰관에게 처음에는 "소주 2잔을 마셨다"고 거짓말을 했다가 나중에는 "소주 1병을 마셨다"고 실토했다.

 그는 "집이 있는 경기 김포에서 술을 마시고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다"며 "내가 왜 운전했는지 모를 정도로 기억이 안 난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토대로 김포에서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영종도 방면 인천공항고속도로로 잘못 들어선 A씨가 김포 방면으로 되돌아가려다가 역주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