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교육발전협의회’ 방문 ‘조벽’ 교수 초청강연 열어

안성시는 세계최고의 교수  8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된 동국대 조벽 석좌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안성맞춤교육발전협의회(공도읍 마정리 소재)를 방문해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은 기관 및 단체 등 시민이 희망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 장소에 강사를 파견하는 안성시의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이다.

이날 조벽교수는 강연에서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란 삼재(3才) 즉, 창의성, 전문성, 인성을 갖춰야 한다며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요소를 천지인(天地人)으로 비유해 가면서 설명할 예정이다

창의성(天)은 하늘같이 활짝 열린 사고력(창의력)을 의미하고 전문성(地)은 땅같이 단단한 전문적 기반을 의미하며 인성(人)은 모두 함께 더불어 가는 능력을 뜻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올 9월 현재까지 총 8개 기관에서 교육을 신청했으며, 그 중 2580부대 등 5개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안성 평생학습대학을 운영했고, S푸드(주) 등 2개소에 대해서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교육협력과 관계자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 운영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관심 있는 시민 또는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