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픈…주거복지정보 통합 제공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의 임대주택 사업, 주거복지 정보를 한 곳에서 알기쉽게 제공하는 주거복지포털 ‘경기홈’을 1일자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기홈’은 주거복지 맞춤검색, 주거복지서비스 안내, 임대주택 커뮤니티 활동, 주거복지 주요사업 소개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홈에서 제일 특징적인 것은 주거복지 맞춤검색이다. 이 맞춤검색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여건에 따라 관심있는 지역에서 공사가 추진하는 임대주택(8개), 집수리 지원(3개) 등 총 15종류의 주거복지서비스를 추천받고 이에 대한 상세설명도 받을 수 있다. 

알기 쉬운 주거복지서비스 코너에서는 최근 다양해진 주거복지 관련 정보들을 모아서 삽화와 함께 알기쉽게 설명해 놓아 누구나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임대주택 커뮤니티를 클릭하면 옥상텃밭 가꾸기, 사회공헌 봉사활동 등 행복한 일상을 찾아가는 이웃의 이야기와 해당지역의 유익한 복지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경기홈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주요 인터넷 포탈에서 ‘경기홈’으로 검색하거나 직접 주소(gghome.gico.or.kr)로 접속할 수 있다.

경기도시공사 이홍균 사장직무대행은 “경기홈 오픈과 함께 주거복지센터의 상담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에서 더 가깝게 만나 생활에서 유용한 상담을 제공하고, 주거복지사 현장실습기관 운영 확대 등을 통해 앞으로도 주거복지 서비스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