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명장 등재식'… 지역사회에 큰 공헌

▲ 박남춘 인천시장(가운데)이 지난달 31일 인천시청역에서 열린 '2018년 미추홀명장 등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남춘 인천시장(가운데)이 지난달 31일 인천시청역에서 열린 '2018년 미추홀명장 등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는 2018년 미추홀명장 등재식을 10월 31일 지하철 2호선 인천시청역에 조성된 ‘인천광역시 명장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시는 4월부터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면접에 이르는 3단계의 심사과정을 거쳐 지난 9월 12일 자동차정비 직종 고동원(58), 건축시공 직종 이승진(51), 미용 직종 정향옥(56), 제과제빵 직종 최진남(62)씨 등 4명을 2018년 미추홀명장으로 선정했다.

명장들은 모두 해당분야에서 30여년 이상의 기술경력을 갖춘 숙련 기술인으로서 그 동안 후진 양성과 사회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인천 지역사회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었다.

이날 등재식은 제막식부터 인증패 수여까지 명장의 가족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자랑스런 기술인의 길을 올곧이 걸을 수 있도록 함께해준 가족과 동료들에게도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간단한 환담의 자리까지 겸한 등재식 자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과 후진양성을 통해 인천의 미래를 짊어질 청년들의 훌륭한 롤 모델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부탁과 함께 “인천시가 숙련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인천시 명장의전당'은 인천의 우수 숙련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회적 우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6년 11월 지하철 2호선 인천시청역(환승구간 중앙홀)에 조성되었으며, 인천출신 대한민국명장 22명, 미추홀명장 6명의 인물부조가 등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