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직원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

의정부시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5개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희망부서를 사전에 모집하여 감사담당관실, 보건소, 차량등록사업소, 신곡1동주민센터, 가능3동주민센터 등 5개 부서가 선정되었으며, 전문 CS강사의 현장방문 고충상담과 미스터리 모니터링을 통해 부서별 특성에 따른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뇌의 착각을 이용한 감정에너지 충전, 3단계 셀프 감정코칭을 이용한 자존감 향상 기법, 타인 공감능력 향상기법을 통한 소통 지능강화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방문응대 및 전화응대 모니터링시 나타났던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민원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부서별 특성에 맞는 민원응대 해결에 필요한 효율적인 팁을 제공하였다.

가능3동주민센터 지승규 직원은 “감탄어와 공감어를 사용하여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교육을 통해 에너지가 충전되어 앞으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고객과 소통하고 시민들이 감동을 느끼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하여 매년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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