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6대 시정목표 내세워

양주시는 올해 시승격 15주년, 제16회 양주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바람과 기대를 반영한 민선7기 공약사업을 새롭게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 소통, 공감, 포용, 공정을 기반으로 한 시민중심의 시정운영 구현을 위해 6대 시정목표와 17대 추진전략, 108개의 분야별 공약사업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고 명확하게 공개했다.

특히 양주시의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는 6대 시정목표는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 ‘시민이 우선인 안전도시’ ‘희망찬 내일의 교육도시’ ‘새로운 성장의 경제도시’ ‘모두가 누리는 문화도시’ ‘시민이 주인인 감동도시’이다.

먼저 양주시는 스마트시티복합센터와 경기북부 유아체험교육원, 양주체육복지센터, 양주종합운동장, 권역별 스포츠센터, 치매안심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자립지원센터,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북부 장애인복지 종합지원센터 등을 건립한다.

이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행정을 구현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감동행정을 구현하고 스마트 CCTV 통합 플랫폼 구축으로 각종 범죄, 재난, 구조 등의 긴급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연계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한다

미래의 양주인을 양성하기 위해 30명 이하의 학급당 평균 학생수를 목표로 관내 과밀학급을 해소하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가계부담 경감을 위해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을 확대한다.

특히 양주테크노밸리, 역세권개발, 회천·옥정 신도시 개발 등 경원선 축 중심의 거점 자족도시를 건설하고 전철7호선 옥정지구 연장, GTX-C노선 연장 등 광역교통 네트워크 구축을 차질 없이 진행,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도시 건설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암벽등반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을 조성하고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테마파크와 관광 체험형 전기차 테마공원 조성, 기산호수를 수도권의 대표적인 종합 문화관광레저지구로 육성할 예정이다.

이처럼 시민이 중심 되는 소통 우선의 시정혁신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포용적 맞춤형 정책 추진,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정당한 대우를 받는 양주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