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 승마인 참여…깔끔한 경기 운영 '호평'

양주시는 14일 양주시 나리공원 특설경기장에서 개최한 ‘2018년 제1회 양주시장배 풀뿌리승마대회’에 500여명의 승마인들이 적극 참여하는 등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양주시가 주최하고 (사)경기도오감승마힐링협회(대표 이종갑)가 주관했으며 10월 전국적으로 수많은 승마대회가 개최됨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승마 동호인과 유소년 선수가 참가해 북새통을 이루며 원활하고 깔끔한 경기 운영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날 대회는 △통합부 장애물 70cm △유소년부, 일반부 장애물 70cm △ 유소년부 장애물 70cm △유소년부 릴레이단체경기 △ 유소년부 일반부 거북이달린다 등 7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다.

▲통합부 장애물 70cm에서는 한성승마클럽 정지훈 선수가 ▲장애물 50cm에서는 홀스메이트 승마장 김진우 선수, 아카다클럽 강신안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릴레이단체전에선 한승승마클럽이 우승했으며 ▲거북이달린다 경기에선 한성승마클럽 이화림 선수, 광주승마클럽 유준재 선수가 우승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제1회 양주시장배 풀뿌리승마대회에 참여 해주신 유소년 승마클럽과 승마 동호인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가 향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승마대회이자 말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해 승마 저변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