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동부
김상호 하남시장 취임 100일5대 시정목표, 17대 시정전략 제시
  • 구학모 기자
  • 승인 2018.10.11 18:55
  • 댓글 0

김상호 시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하남시 5대 시정목표, 17대 시정전략 시정 로드맵을 발표한다.

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빛나는 하남 로드맵’ 발표와 기자 질의응답을 가진다.

이날 간담회는 김 시장이 프레지(Prezi) 발표를 통해 ▲ 취임 100일간의 성과 및 소회 ▲ 민선7기 시정목표 ▲ 민선 7기 시정전략 ▲ 하남의 미래 등에 대해 밝힌다.
  
민선7기 시정비전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빛나는 하남’으로 정하고, 5대 시정 목표로 ▲ 시민 참여로 만드는 혁신하남 ▲ 삶과 꿈을 키우는 희망찬 하남 ▲ 역사와 레저문화로 즐거운 하남 ▲ 편리하고 세련된 명품 하남 ▲ 첨단과 연대의 공존 잘사는 하남으로 설정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 백년도시위원회를 통한 시민참여와 직접 민주주의 확대, 투명하고 정의로운 시정공개, 시민 눈높이를 맞추는 효율적 시정 ▲레저축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축제와 생활 스포츠 지원 육성, 역사유적과 전통문화의 발굴, 책으로 길을 여는 평생학습도시 구현 등 17대 시정 전략도 발표한다.

김 시장은 “하남은 분명 행복하고 빛나는 도시가 될 것이라고 확신 한다”며  “빛나는 하남은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일 오후 2시에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시민이 좋아하고 하남이 좋아지는 희망토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학모 기자  khm3739@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면 다른기사 보기
구학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