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학 체험, 논리·창의력 키워

여주시 연라초등학교(교장 김경자)는 이진수 0과 1로 이루어진 날짜인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SW교육의 날로 학교의 비천인 배움 존중 꿈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연라초등학교의 다양한 SW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과학을 체험하고 문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갖도록 하기 위한 진행으로 각 학년군 별로 진행된 행사는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에 맞춰 컴퓨터를 직접 이용하지 않고서 컴퓨터의 원리를 이해하는 언플러그드 활동 및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코드팜을 이용한 농장 가꾸기 미션해결,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틴커캐드를 이용한 이름표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한편 김경자 교장은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을 통해 다양한 언플러그드 활동과 코딩 수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SW의 원리를 이용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생각하고 조작하여 해결해 봄으로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다양한 역량을 초등학교 때부터 한 단계씩 쌓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고.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언플러그드 SW활동이 컴퓨터를 직접 사용하지 않아 재미없다고 생각했지만 미션을 해결하고 친구와 문제를 내고 해결해 보는 활동은 컴퓨터의 원리를 알 수 있었다”며 “컴퓨터 코딩을 해보니 왜 컴퓨터에 순차적으로 명령을 내려야 하는지 이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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