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박남춘 시장에 철저한 인사검증 요구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박남춘 시장에게 인천시체육회 사무처장 임명을 앞두고 철저한 검증 후 임명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이하 연대)는 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현 인천시체육회 이사장인 박남춘 시장은 추천된 체육회 사무처장 임명을 서두르지 말고 철저한 검증이 선행돼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인천시체육회는 자난달 28일 대의원 대회를 열어 A씨와 B씨를 시 체육회 사무처장 후보로 인천시장에게 제안했다.

대의원 63명 중 55명이 참석한 회의에서 A씨가 27표, B씨가 13표로 각 1위와 2위를 했으며 시장은 두 후보 중 1명을 시 체육회 이사회에 추천하게 된다.

이사회는 추천된 후보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린다.

박 시장이 이사회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만큼 박 시장이 지명하면 시 체육회 사무처장 임명은 사실상 확정적이라는 게 연대의 설명이다.

하지만 연대는 “1위를 차지한 A씨에 대한 자격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언론에서 A씨가 시 체육회 체육진흥부장 등에 있을 때 한 지도사의 자리이동 대가로 고급양주와 조개 1박스를 상납 받았고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부하 직원에게 원산폭격(머리박아)을 시킨 내용이 보도됐다는 것이다.

이어 “나이어린 부하 직원에게 담배 15개를 한꺼번에 물려 피우게 한 의혹도 제기됐다”고 덧붙였다.

반면 A씨는 상납과 갑질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당시 체육회의 조사과정에서 피해자만 조사된 것으로 본인은 조사에서 배제된 것으로 일방적 주장이라고 반론을 제기하고 있다는 게 연대의 입장이다.

다만 “A씨가 원산폭격을 시킨 행위에 대해 10년 전에 있었던 오래 된 것이라고 인정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처럼 논란이 제기된 만큼 박 시장은 A씨를 비롯해 추천된 사무처장 후보자 2인에 대해 철저한 인사 검증을 해야 한다는 게 연대의 주장이다.

사무처장 임명이 강행된 후 의혹들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박 시장의 인사 검증 시스템에 문제를 드러내는 셈이라는 지적이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최근 법원에 박 시장을 상대로 인천시체육회장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제출되는 등 내홍을 겪고 있는 만큼 시 체육회의 실질적인 역할을 할 사무처장 임명에 대해 더 엄격하게 검증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