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통·협력 위해 공공성 강화"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부시장)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최근 수련원 세미나실에서 재단 임직원 40여 명과 함께 신임 박호준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박호준 신임원장은 2001년 11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해 17여년을 운영관리팀장으로 재직하면서 탄탄한 재정 운영과 조직관리, 시설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활동에 헌신해 왔다. 특히, 지역사회 청소년단체들과의 협력 업무, 민관 협력 업무에 대한 경험과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어 수련원의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 사업을 펼치기에 적합한 인사로 평가되고 있다. 

제6대 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박호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협력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의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며, 가족과 시민들의 쉼과 휴식이 있는 수련원으로 더욱 성장하자"는 비전을 제시하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동료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과 시민에게 친절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련원이 되자"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향후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갖고 청소년과 가족,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부권 핵심 수련시설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해 연간 1만5000여 명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이용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단체수련활동, 수영장과 눈썰매장 등을 운영해 주변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지역에서 많은 이용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