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연주로 아름다운 화음 선보여

양평군 용문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문화프로그램인 ‘나무소리’는 18일 안성시 안성맞춤홀에서 열린 ‘2018년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문화예술경연대회’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시·군간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개최되며, 각 시군의 대표팀이 악기연주, 댄스, 합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연을 펼친다.

‘나무소리’는 용문면주민자치센터의 예술성, 성실성, 봉사성을 대표하는 통기타교실로 예술적 완성도와 대중적 화합의 코드를 맞추고 있으며, 꾸준한 연습과 공연을 통해 다져온 아름다운 화음으로 관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의 총 책임을 맡은 김희진 강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높은 수준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경기도에 이렇게 많이 있다는 것에 대해 무척 놀라웠고, 장려상을 수상해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용문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월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10월 경주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전국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29~31일간 우수사례 전시관에 전시부스가 운영되는 등 주민자치를 통한 주민화합과 문화예술 진흥 등 그간의 노고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